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일상

[Admob] 드디어 애드몹 게재제한(?) 광고 노출수 0 에서 정상복구 되었다!

by Leeys 2022. 6. 22.

나는 4월말에 카카오톡 채팅을 분석해주는 앱인
'카카오톡 채팅분석 - Duruwa' 을 출시 하였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ruwa.turningcard

카카오톡 채팅분석 - Duruwa - Google Play 앱

머신러닝(AI) 알고리즘을 사용한 카톡 분석기 Duruwa 입니다.

play.google.com


하지만 5월 9일 이후로 요청수는 있지만 노출수가 아에 하나도 없이 0에 수렴했다..

그래서 검색해본 결과 게재제한 이라는 이야기가 많았다. 하지만 나의 애드몹 계정에 제한사항은 걸려있지도 않았고 메일조차 오지 않았다.

어디서 부터 잘못된건지 조차 몰랐기 때문에 어딜 수정해야하나 며칠간 계속 고민했던 것 같다.
그래서 해결법을 찾다가 미디에이션을 넣으면 광고를 넣을 수 있다해서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를 넣어보았지만 이것 또한 노출수가 0이였고 그냥 원래대로 다시 해놓았다..

들리는 이야기로 30일이 지나면 해제된다는 경험자들의 조언으로 무조건 기다리기로 했다. 풀릴때 까지.. 😨

정지된지 20일? 정도 흘렀을때 광고 노출수가 아주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다..! 하지만 노출수가 있어도 광고수익 없었다. 또한 어느날은 노출수가 0이였다.

그리고 마침내 6월 9일 30일이 지나던날 노출수에서 광고수익이 들어왔다! 이제 풀렸구나 싶었지만 노출수는 변함없이 어느날은 조금있고 어느날은 0이였다.. 🤬🤬

그 이후로 마음속으로 포기했던것 같다. 그렇게
오늘.. 모든게 정상이 되었다. 약 43~44일 정도 걸렸다. 이제 요청수가 있을때마다 광고가 노출되고 있다.

행복한 마음에 오늘 글을 써보았다.
마지막으로 게재가 제한되서 이 글을 보고있다면.. 애드몹에서 광고 노출빈도를 조절하기 바란다. 난 이걸 안하고 광고를 막 노출시켰기 때문에 정지를 먹었던게 아닌가 추측하고있다 ㅎ..

'아무거나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격증] ADsP 합격 후기  (0) 2022.03.19
TAVE 동아리 6기 후기  (0) 2020.12.02
[TAVE] 동아리 활동 OT  (0) 2020.08.09
블로그 시작..  (0) 2020.08.08

댓글